주체110(2021)년 8월 22일 《로동신문》

 

참된 성장의 밑뿌리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람의 성장에서 가정교양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라나는 새 세대들을 혁명의 믿음직한 계승자로 튼튼히 준비시키는데서 가정교양은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

자식들에 대한 가정교양의 직접적담당자는 부모들이다.

눈먼 사랑이 아니라 원칙적인 사랑으로 자식의 걸음걸음을 보살펴주며 인생의 참된 길에 들어서도록 이끌어주는 부모들만이 사회앞에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다한다고 떳떳이 말할수 있다.

가정교양에서 기본은 자식들이 수령의 은덕을 가슴에 새기고 그에 충성으로 보답해나가도록 하는것이다.

부모들은 자식들에게 배움의 나래를 펼칠수 있게 하여주고 생활의 구석구석까지 보살펴주는 당의 은덕에 대해, 사회주의조국의 고마움에 대해 늘 말해주어야 한다.

당에 대한 끝없는 충성심과 조국을 사랑하는 열렬한 애국심은 결코 절로 생겨나는것이 아니다. 부모들이 자식들에게 아이들을 세상에서 제일 귀중히 여기고 어려운 속에서도 아이들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아끼지 않는 우리 당의 은혜로운 사랑에 대해 깊이 인식시켜주는 과정에 싹트고 자라는것이다.

자식들이 조직과 집단, 동무들을 귀중히 여기고 사랑하는 마음, 선생님과 웃사람들을 존경하는 고상한 도덕품성을 지니도록 교양사업을 실속있게 하는것도 가정교양의 중요한 내용이다.

자식들의 성장에서 일기쓰기는 매우 중요하다. 일기는 사람들의 지적능력과 문화적소양을 높여주는데서 큰 역할을 한다. 일기를 쓰면서 매일 자기의 학습과 생활정형을 돌이켜보는 과정에 분발하게 되고 혁명적세계관을 튼튼히 세우게 된다. 부모들은 자식들과 함께 일기도 쓰면서 일기쓰기를 습관화하도록 이끌어주어야 한다.

자식들을 옳바로 교양하자면 부모들부터가 실천적모범을 보여주어야 한다. 당이 맡겨준 혁명초소에서 자기의 피와 땀, 정열을 아낌없이 바치는 부모의 모습, 남을 위해 자기를 바치고 사회와 집단을 위해 좋은 일을 스스로 찾아하는 부모의 모습 그자체가 제일 설득력있는 교양으로 된다.

모든 부모들은 자식들의 참된 성장에 가정의 행복도, 나라의 전도도 달려있다는것을 깊이 명심하고 언제나 가정교양에 품을 들여야 할것이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