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8월 20일 《로동신문》

 

당이 제시한 올해 알곡고지점령을 위한 투쟁으로 들끓는 사회주의전야

 

비배관리에 큰 힘을 넣어
황해북도에서

 

황해북도의 농촌들에서 농작물의 생육을 안전하게 담보하기 위한 비배관리에 큰 힘을 넣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병충해를 막자면 병해충예찰사업을 강화하여 병해충이 발생하는것을 제때에 발견하고 대책하여 퍼지지 못하게 하여야 합니다.》

최근 무더기비가 때없이 내리는것을 비롯하여 불리한 일기조건이 지속되면서 도안의 농촌들에서 병해충발생률이 높아질수 있는 우려가 커가고있다.

병충해를 막기 위한 사업을 한해 농사의 성과를 좌우하는 중대한 문제의 하나로 간주한 도안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은 각성분발하였다.

도, 시, 군당위원회의 일군들은 농업근로자들속에 깊이 들어가 당과 조국앞에 얼마나 무거운 책임을 지고있는가를 다시한번 깊이 자각하게 함으로써 이들의 혁명열, 투쟁열을 백배해주고있다.

당조직의 지도밑에 도농촌경리위원회와 시, 군협동농장경영위원회들에서는 식물방역기관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병해충피해를 막기 위한 대책을 철저히 세워나가고있다. 농사를 짓는 모든 단위에서 병해충발생동태 등을 정상적으로 통보하는 체계를 바로세우는 한편 여러가지 구제방법을 실정에 맞게 적용하도록 조직사업을 짜고들었다. 또한 살균제, 영양액을 자체로 생산하여 농촌들에 공급하는 사업을 앞세워 진행하였다.

사리원시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이 병충해를 막고 농작물생육을 담보하는데 힘을 넣고있다.

시에서는 시식물방역소와 농장들의 예찰원대렬을 잘 꾸리고 이들의 실무수준을 높여주는데 관심을 돌리고있다. 병해충의 발생동태를 제때에 포착하여 해당 단위들에 알려줄수 있게 예찰사업을 강화하고있다. 그리고 시기별로 나비등을 켜고 살균제를 치는 날자와 방법을 제때에 알려줄수 있도록 체계를 세워 농촌들에서 구제의 효과성을 최대로 높이게 하고있다. 만금남새전문협동농장을 비롯한 여러 단위에서 작업반기술원들은 논물관리공 등 해당 성원들과의 사업을 짜고들면서 이들이 책임적으로 일하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신평, 봉산군들에서는 대용농약을 대대적으로 생산하여 농촌들에 공급하고 언제든지 리용할수 있게 해놓았다. 또한 산기슭과 마을, 탈곡장주변 등에 나비등을 집중배치하였다.

미루벌의 농촌들에서 병충해를 막기 위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고있다.

기술일군들은 구제대책을 바로세우는데서 나서는 기술적요구를 농업근로자들에게 잘 알려주어 모든 영농작업을 책임적으로 수행하도록 이끌고있다. 나라의 쌀독을 책임진 주인의 구실을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올해 농사의 성패가 좌우된다는것을 명심한 여러 지역의 농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지난 시기 병해충이 잘 발생하던 포전들에 영양액주기를 집중적으로 하고있다. 앞선 물대기방법을 받아들여 뿌리썩음병이 나타나지 않도록 하고있다.

다른 군들에서도 농작물의 뿌리활성을 높이기 위한 대책을 과학적으로 세워나가고있다. 또한 정연한 예찰예보체계를 세우고 포전담당자들의 역할을 높여 병해충을 발생초기에 구제할수 있게 하고있다.

올해 알곡생산계획을 무조건 수행할 드팀없는 의지를 만장약하고 떨쳐나선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의하여 병충해막이대책은 빈틈없이 세워지고있다.

 

현지보도반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