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8월 19일 《로동신문》

 

전국전력공업부문 과학기술발표회 진행

 

전국전력공업부문 과학기술발표회가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의 주최로 16일부터 18일까지 화상회의체계로 진행되였다.

생산토대의 정비보강과 발전소운영 최량화의 주제로 열린 이번 과학기술발표회는 전력생산을 늘이기 위한 합리적인 과학기술방안들을 서로 교류하고 널리 보급일반화하여 인민경제의 전력수요를 원만히 보장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 국가과학원 열공학연구소, 흑색금속연구소,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 평양화력발전소를 비롯한 10여개 단위의 과학자, 기술자, 3대혁명소조원 등이 내놓은 60여건의 과학기술성과들이 발표되였다.

국가과학원 흑색금속연구소에서는 화력타빈날개용강재문제를 해결하여 전력생산실천에 도입함으로써 많은 자금을 절약하고 화력발전설비들의 정비보강과 전력증산에 크게 이바지하였다.

전력공업성 전력공업연구소에서 내놓은 플라즈마착화기술은 종전의 전통적인 착화방법들과는 달리 상대적으로 매우 낮은 온도에서도 연료의 연소조건을 충분히 보장해주는 선진기술인것으로 하여 높이 평가되였다.

생산과정에 나오는 페기물로 타빈과 변압기용기름의 재생리용률을 80%이상 보장하여 경영활동과 생산활성화를 적극 추동하고있는 평양화력발전소의 성과가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 기간 동력용보이라에서의 연소 및 열효률을 높이기 위한 기술강의도 있었다.

 

【조선중앙통신】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