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전당 더 많은 자료구축, 말단까지 보급

 

(평양 8월 17일발 조선중앙통신)

과학기술전당에서 전민과학기술인재화, 인재강국화실현에 이바지하는 성과들을 이룩하고있다.

전당에서는 올해에 나라의 과학기술발전과 경제발전에 이바지할수 있는 수많은 과학기술자료들을 새로 더 구축하였다.

특히 선진과학기술에 철저히 의거하여 생산을 활성화하고 기술개건과 현대화를 다그치며 원료, 자재의 국산화를 실현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는 자료들을 지난 시기에 비해 훨씬 더 많이 구축하였다.

구축된 자료들은 해당 분야의 과학자들만이 아닌 현실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해결을 위해 헌신하고있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있다.

또한 지난해 개발완성한 전자자료수확체계를 시, 군의 과학기술보급기지들에 도입하기 위한 사업도 본격적으로 내밀었다.

이 체계가 도입된 단위들에서는 필요한 과학기술자료들이 과학기술전당자료기지에 구축되는 즉시 그것들을 자동적으로 넘겨받을수 있는것으로 하여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과학기술학습에 많은 도움을 주고있다.

전자자료수확체계가 도입됨으로써 과학기술전당을 중심으로 전국적인 보급망이 형성되여 새로운 과학기술자료들이 중앙에서부터 말단에 이르기까지 물이 흐르듯이 보급되도록 하는데서 큰 전진이 이룩되였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