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사상을 창시하신 걸출한 사상리론가

 

(평양 7월 2일발 조선중앙통신)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의 창시는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우리 인민의 투쟁에서 거대한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사변이였다.

주체사상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주체19(1930)년에 창시하시였다. 그때 그이의 나이는 10대이시였다.

당시 조선을 강점한 일제는 우리 인민에게서 독립에 대한 희망을 없애버리려고 반일투쟁을 탄압하고 애국적인민들을 닥치는대로 검거투옥, 학살하였다. 인민의 반항기세는 고조되였고 대중적인 투쟁도 진행되였지만 옳은 로선에 의하여 지도되지 못한탓으로 실패를 면치 못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혁명투쟁에 나서신 첫시기부터 민족의 운명을 구원하고 민족해방투쟁을 승리에로 이끌려면 새로운 지도사상이 있어야 한다는것을 절감하시고 새로운 길을 탐구하시였다.

이에 기초하시여 1930년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카륜에서 진행된 공청 및 반제청년동맹 지도간부회의에서 《조선혁명의 진로》라는 력사적인 보고를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보고에서 조선혁명의 주인은 조선인민이며 조선혁명은 어디까지나 조선인민자체의 힘으로, 우리 나라의 실정에 맞게 수행하여야 한다는 확고한 립장을 천명하시였다.

그이의 보고는 혁명과 건설의 주인은 인민대중이며 혁명과 건설을 추동하는 힘도 인민대중에게 있다는 주체사상의 창시를 선포한 위대한 선언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사상의 혁명원리에 기초하시여 조선혁명의 성격과 기본임무, 동력과 투쟁대상을 과학적으로 규정하시고 주체적인 로선과 전략전술적방침들을 제시하시였다.

우리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의 기치따라 1945년 8월 15일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성취하였으며 장장 70여년의 력사에 세인을 경탄시키는 기적적인 승리를 아로새기며 혁명과 건설을 힘차게 전진시켜왔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