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3월 3일 《우리 민족끼리》

 

우리는 자기의 힘을 믿는다

 

오늘 우리 인민은 스스로 강해지고 쓸수록 커지는 힘, 난관과 중압이 가증될수록 그 세기가 백배로 장성하는 힘, 더 빨리 세계를 앞설수 있는 지름길과 무한대의 잠재력을 가지게 하는 보배로운 힘인 자력갱생의 거대한 위력에 대해 누구나 긍지높이 자부한다.

자력갱생, 이것은 장기간의 검증속에서 정립된 주체조선의 발전방식이며 오늘도 무한한 힘을 분출시키는 전진의 동력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자력자강의 정신이 강하면 어떤 역경에 처하더라도 굴하지 않고 투쟁하여 화를 복으로, 불가능을 가능으로 전환시키며 기적을 창조할수 있습니다.》

자력갱생의 그 위대한 힘은 복잡한 론리나 화려한 시가가 아니라 누구나가 실지 눈으로 보고 몸으로 느끼는 참신한 약동과 투쟁과 생활의 세부들, 이룩해놓은 자랑찬 현실속에 있다.

삼지연시건설에서 발휘된 돌격대원들의 영웅적위훈이 다시금 뜨겁게 돌이켜진다.

당의 뜻이 철저히 구현된 완벽성과 최상의 질로 담보되는 삼지연속도, 그 거대한 에네르기는 다름아닌 모든것이 우리 식이고 우리의것인 자력자강의 무궁무진한 동력에서 분출된것이다. 울창한 수림속에 돌격대원들이 자체의 힘과 기술로 꾸려놓은 블로크성형장은 그대로 빨찌산의 《밀림속의 병기창》을 방불케 하였다. 하루에만도 몇동의 소층살림집을 지을만 한 블로크가 생산된것은 물론 밀림속에서는 생각조차 할수 없는 표층처리와 광택도 등 여러가지 기술을 자체로 완성함으로써 여러가지 고급색블로크와 각종 경계석생산을 공업화하였다. 뿐만아니라 공사에 필요한 파쇄장을 큰 규모로 건설하고 삼지연의 돌과 모래, 물을 가지고 천연화강석보다 강도나 모양에서 더 좋은 인조석을 생산하는 기지도 자체로 꾸려놓았으며 강재를 몇배나 절약하면서도 각종 규격의 철근을 뽑아내는 연신장도 번듯하게 꾸려놓았다. 이런 강의한 정신력에 의하여 솟아난것이 바로 인민의 리상향, 산간의 리상도시이다.

어찌 이들뿐이랴.

우리의 원료와 연료로 주체철을 생산하는 산소열법용광로를 일떠세우고 석탄가스에 의거한 압연강재생산체계를 확립한 우리의 강철전사들, 자기 도에서 나오는 무연탄과 모래, 소금을 가지고 린비료를 생산하는데 필요한 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였으며 소금을 출발원료로 하는 탄산소다와 가성소다생산공정을 꾸려놓은 강원도인민들, 원료, 자재의 주체화, 현대화, 재자원화사업을 단위발전의 종자,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우리 나라의 풍부한 원료를 가지고 값비싼 수입제품을 대신할수 있는 기술적문제들을 자체로 풀어 증산의 동음을 높이 울려나가는 경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들…

지난해 사상초유의 재난과 재해속에서 나라의 곳곳마다에 선경마을들이 일떠서고 충성의 80일전투기간 사회주의건설의 진일보를 위한 소중한 성과들이 마련된것도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체질화한 우리 인민의 투쟁정신, 투쟁기풍이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참으로 자강의 힘은 스스로 강해지고 쓸수록 커지는 보배로운것이다. 바로 여기에 겹쌓이는 도전과 난관속에서도 공화국이 과연 무엇으로 하여 그처럼 억척부동이고 무엇으로 승리하는가에 대한 가장 힘있는 증명이 있다.

하다면 그 위대한 힘의 원천은 어디에 있는것인가.

주체조선이 무궁한 활력에 넘쳐 끝없이 장성강화되게 하는 그 억세인 피줄기는 바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사랑과 믿음이다.

경애하는 원수님은 위대한 믿음으로 인민을 한품에 안으시고 승리의 진격로를 여시며 조국의 창창한 앞날을 펼쳐가시는 사랑과 믿음의 최고화신이시다.

인민에게 《고맙습니다!》라는 마음속고백, 마음속진정을 그처럼 뜨겁고도 열렬하게 터놓으시는 진정한 인민의 어버이께서만이 오늘과 같은 기적과 전변을 펼쳐놓으실수 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인민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과 믿음은 우리 인민에게 지칠줄 모르는 힘과 용기를 안겨준다.

진정 경애하는 원수님의 열화같은 인민사랑은 천만인민에게 무한한 힘을 안겨주고 그들 모두를 자력갱생의 강자들로 키운 위대한 사랑이다.

당 제8차대회에서 제시된 강령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새로운 승리의 진군길에 오른 우리 인민이 위대한 어버이의 손길따라 자기의 힘과 지혜로 이 땅우에 펼쳐놓게 될 자력갱생의 빛나는 창조물들은 앞으로 세계를 얼마나 격동시킬것인가.

우리 인민은 자기의 힘을 절대적으로 믿는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진군길에 과감히 떨쳐나선 우리 인민은 자력갱생의 기치를 높이 들고 세계를 놀래우는 기적과 혁신을 또다시 창조해나갈것이다.

려혁철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