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월 14일 《로동신문》

 

당 제8차대회의 사상과 정신으로 무장하기 위한 학습열의로 끓는다

 

실천과 밀접히 결부된 학습의 실효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당조직들은 또한 학습을 혁명실천과 밀접히 결부하여 진행하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에서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력사적인 보고에 접한 경원지구탄광련합기업소 일군들과 탄부들은 크나큰 격정에 넘쳐있다.

우리 혁명발전의 새로운 고조기, 장엄한 격변기의 요구에 맞게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위한 투쟁로선과 방침들이 명확히 제시되여있는것으로 하여 보고의 구절구절은 그들의 심금을 세차게 울려주고있다.

련합기업소당위원회에서는 생산자대중의 비상히 앙양된 열의에 맞게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하신 력사적인 보고의 사상과 진수를 그들의 가슴속에 깊이 새겨주기 위한 사업을 방법론있게 진행하고있다.

특히 학습이 혁명실천과 밀접히 결부되여 실속있게 진행되도록 당적지도를 심화시키고있다.

당중앙위원회 제7기 사업총화보고에 대한 소식이 당보에 실리였을 때였다.

당위원회에서는 모든 일군들이 보고의 체계와 내용을 구체적으로 학습한데 기초하여 담당단위의 당원들과 탄부들속에 들어가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학습담화를 진행하도록 분공조직사업을 짜고들었다.

이에 따라 집행위원들을 비롯한 일군들부터 보고의 사상과 진수를 깊이 파악한데 기초하여 담당단위들에 내려가 당원들과 탄부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한 사업을 참신하게 진행하고있다.

며칠전 화상회의방식으로 련합기업소적인 하루사업총화가 진행될 때였다.

련합기업소당위원회의 한 일군은 회의에 참가한 초급일군들이 보고의 내용을 인식하고있는 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고나서 원리적으로 깊이 새기도록 하기 위한 사업을 다시금 진행하였다.

그는 현 단계에서 우리 당의 경제전략과 새로운 국가경제발전 5개년계획의 기본종자, 주제에 대하여 하나하나 해설해주었다.

특히 보고에서는 새로운 5개년계획에 반영된 철강재생산목표를 점령하기 위하여 북부지구의 갈탄을 선철생산에 리용하기 위한 과학기술적문제를 해결할데 대한 과업이 제기되였다고 강조하였다.

그러면서 그는 모든 단위들에서 현행석탄생산을 다그치는 한편 당의 의도에 맞게 생산을 획기적으로 늘이는데서 나서는 대책들을 구체적으로 반영하여 새로운 전투목표를 현실성있게 세울데 대한 문제를 제기하였다.

당위원회에서는 력사적인 보고에 대한 학습과정이 곧 당원들과 탄부들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위대성을 더욱 뜨겁게 체득하는 과정으로, 매개 단위들에서 혁신적인 전투목표와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으로 되도록 당적지도를 심화시키고있다.

룡북청년탄광 공무직장에서 새로 만든 굴진기에 대한 시운전이 끝났을 때였다.

현장에 나간 련합기업소당위원회의 한 일군은 로동자들과 자리를 같이하고 력사적인 보고에 대한 인식정형을 료해하였다.

그리고나서 그는 북부지구의 갈탄을 선철생산에 적극 리용할데 대한 우리 당의 숭고한 의도를 알기 쉽게 해설해주고 자립경제발전의 전초기지를 지켜선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갈데 대하여 호소하였다.

련합기업소에 학습열의를 고조시켜나가는데서 당위원회가 중시한 문제는 당초급일군들과 당초급선전일군들의 역할을 높이는것이다.

초급당조직들에서 이들을 적극 발동하여 보고의 사상을 탄부들속에 깊이 인식시키는 사업이 당세포단위로 활발히 벌어지도록 하고있다.

고건원탄광, 경흥탄광설비보수사업소의 당조직들에서는 학습강사, 강연강사, 선동원들을 비롯한 당초급선전일군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높여 학습분위기를 고조시키고있다.

당초급일군들과 함께 당초급선전일군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탄부들에게 당의 사상과 로선을 깊이 해설해주기 위한 사업을 실속있게 진행하고있다.

석탄공업부문앞에 제시된 과업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실제적인 투쟁목표를 세우면서 그 관철에로 탄부들을 적극 불러일으키는데 중심을 두고 학습이 날을 따라 심화되고있다.

련합기업소당조직에서는 청년동맹을 비롯한 근로단체조직들이 사상교양단체로서의 본분을 자각하고 청년동맹원들과 직맹원들에 대한 학습지도를 실천과 결부하여 실속있게 진행하도록 하고있다.

당 제8차대회에서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력사적인 보고의 사상과 진수를 깊이 체득하는 과정에 우리 당의 위대성을 더욱 뜨겁게 절감한 일군들과 탄부들은 승리의 신심과 용기를 백배로 가다듬으며 석탄증산투쟁을 힘있게 벌리고있다.

 

본사기자 김승표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