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회고행사 여러 나라에서 진행

 

(평양 12월 11일발 조선중앙통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서거 9돐에 즈음하여 로씨야, 벨라루씨, 민주꽁고에서 11월 28일부터 12월 5일까지 업적토론회, 회고모임이 진행되였다.

행사들에는 해당 나라의 정당, 단체 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하였다.

로씨야련방공산당 아무르주지부위원회 제1비서는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업적중에서 가장 큰 업적은 조선식사회주의를 굳건히 고수하신것이라고하면서 그이께서는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 승리의 필연성을 론증하는 로작들을 발표하시여 진보적인류에게 사회주의승리에 대한 확고한 신심을 안겨주시였다고 언급하였다.

로씨야평화 및 통일당 위원장은 조선의 이르는 곳마다에는 조국과 인민을 위해 모든것을 바치신 김정일동지의 거룩한 자욱이 력력히 아로새겨져있다고 말하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 추켜드시고 김정일동지께서 높이 휘날려오신 혁명의 붉은기는 조선에서 힘있게 나붓기고있다,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의 호소를 받들고 자연재해의 후과를 가시기 위한 투쟁에서 조선인민이 거둔 성과는 오직 사회주의조선에서만 창조될수 있는것이라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조선로동당창건 75돐경축 열병식은 경탄을 자아냈다고 하면서

김정은동지께서 계시기에 조선의 앞길은 휘황찬란하다고 강조하였다.

벨라루씨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련대성그루빠 책임자는 김정일동지의 한생은 가장 혁명적이며 인민적인 한생이였다고 하면서 그이의 저서들은 자주,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고귀한 지침으로 된다고 말하였다.

로씨야련방공산당 하바롭스크변강위원회 제1비서는 김정일동지께서는 비록 서거하시였지만 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신다고 강조하였다.

민주꽁고의 주체사상연구조직 인사들도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리론업적을 찬양하였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