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1월 27일 《우리 민족끼리》

 

기계공업부문에서 자체의 힘과 기술로 우리 식의 기계설비, 부분품들 제작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년초부터 힘찬 투쟁을 벌려온 기계공업부문의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이 올해에 들어와 수십종의 기계설비 및 부분품을 제작하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기계공업성과 산하단위 일군들은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 절실히 필요한 설비와 부분품들을 자체의 힘과 기술로 만들어낼 목표를 세우고 생산현장들에 나가 설계와 제작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적시적으로 풀어주면서 작전과 지휘를 면밀히 짜고들었다.

락원기계종합기업소에서 건설의 전문화를 실현하는데 적극 이바지할수 있는 만능삽차와 콩크리트혼합물압송기들을 새롭게 만들어냈다.

기술자, 로동자들은 서로의 힘과 지혜를 합쳐 만능삽차의 모멘트변환기개발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풀어나가는것과 함께 유압뽐프 등을 우리 식으로 창안제작하였다.

부분품설계를 앞세우고 우리의 실정에 맞는 기술혁신안들을 도입하여 만든 콩크리트혼합물압송기들도 건설부문에서 리용범위가 대단히 넓고 실용적가치가 높은것으로 하여 사람들의 호평을 받고있다.

대안전기공장에서는 자체의 기술력량을 강화하여 능률높은 전동기, 새형의 발전기를 제작하였으며 모란봉자동화기구공장에서도 여러종의 측정설비들을 성과적으로 완성하였다.

량책베아링공장의 기술자들과 로동자들이 고심어린 탐구와 노력끝에 개발한 여러종의 베아링도 기술적지표들이 높은 수준에 도달한것으로 하여 평가를 받고있다.

안주뽐프공장, 문천발브공장에서는 성능높은 관개용뽐프와 인민경제의 여러 부문에 쓰일 새로운 형태의 고온고압발브를 만들어내는 성과를 거두었다.

대동강전기공장, 안주절연물공장, 경성애자공장, 성천강전기공장, 함흥청년전기기구공장 등에서도 80일전투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키며 기계설비 및 부분품제작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