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1월 3일 《로동신문》

 

비상방역전의 승리이자 80일전투의 승리이다, 방역사업에 총력을!

 

앞질러가며 철저한 대책을

 

만경대경흥식료공장의 일군들이 최대로 각성분발하여 악성비루스류입을 철저히 막기 위한 적극적인 대책을 앞질러가며 세워나가고있다.

80일전투에 진입한 첫날부터 비상방역사업을 보다 강도높이 전개하면서 이들이 특별히 중시한 문제들이 있다.

그 하나는 대중적인 방역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한 위생선전의 도수를 더욱 높이는것이다.

위생선전을 강화하여 대중의 방역의식을 높이는것은 강철같은 방역체계와 질서를 더욱 확고히 견지하는데서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방역체계와 질서를 세워놓았다고 해도 종업원들의 방역의식을 높이는 사업을 소홀히 하면 모든 노력이 수포로 돌아가게 된다는것을 자각한 일군들은 군중의 심리에 맞게 위생선전을 방법론있게 짜고들고있다.

공장의 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한데 기초하여 합리적인 장소에 대형텔레비죤을 설치하였으며 매일 적절한 시간에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과 관련한 화면편집물을 집중적으로 보여주어 모든 일군들과 종업원들을 부단히 각성분발시키고있다. 한편 종업원들이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류입을 막기 위한 여러가지 소독방법과 상식자료를 늘 수첩에 적어가지고 다니면서 사업과 생활에 철저히 구현해나가도록 하고있다.

이곳 일군들이 중시한 다른 하나의 문제는 생산현장들에서 자외선소독을 보다 책임적으로 진행하도록 한것이다.

자기 단위의 실정에 맞는 소독방법을 모색하던 일군들은 자외선소독에 각별한 주의를 돌리게 되였다. 자외선소독체계를 더욱 완비하는것은 순간도 미룰수 없는 초미의 과제였다. 물론 이미전부터 매 작업반들에는 자외선소독장이 꾸려져있었지만 결코 이것으로 안심할수 없었다.

이들은 자외선소독의 효과성을 1%라도 더 높일수 있는 방도의 하나로서 자외선소독장에 설치하는 자외선등에 대한 검사를 엄격히 하게 하였다. 공장의 기술준비실에서는 자외선등의 효과성을 철저히 검사하여 자외선소독에 리용하도록 하고있다.

뿐만아니라 이곳 일군들은 악성비루스의 전파경로를 철저히 차단하고 비상방역사업을 보다 공세적으로 전개하는데 필요한 여러가지 조치를 강구함으로써 단위의 비상방역체계를 더욱 철통같이 유지해나가고있다.

공장에서는 매 작업반의 생산현장들에 자외선소독함들을 따로 설치하고 모든 종업원들이 소독규정을 정확히 준수하도록 하고있다. 종업원들은 자외선소독함을 리용하여 해당 물자들에 대한 소독을 빠짐없이 진행하는것과 함께 각종 생산도구들에 대한 소독도 깐깐히 하고있다.

공장의 일군들은 오늘의 비상방역전에서 최대의 적은 해이성이라는것을 순간도 잊지 않고 모든 종업원들이 언제나 긴장되고 동원된 태세에서 방역규정과 질서를 자각적으로, 적극적으로 지켜나가도록 요구성을 더욱 높이고있다.

 

본사기자 리수정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