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들의 호평을 받는 《날개》구두

 

(평양 10월 27일발 조선중앙통신)

최근년간 우리 인민들속에서 《날개》상표를 단 구두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있다.

이 《날개》구두는 평양구두공장에서 생산하고있는 제품이다.

얼마전 기자는 공장의 주문봉사소에서 《날개》구두가 다양하고 모양도 색갈도 고울뿐아니라 가볍고 편안하여 신기가 편리하다며 구매자들이 흥그럽게 나누는 이야기를 들을수 있었다.

공장에서는 인민들의 기호와 미감, 체질과 나이별, 계절에 따르는 구두들을 더 많이, 더 좋게 생산하는것을 중요한 경영전략으로 내세우고 새 제품개발과 질제고에 선차적인 힘을 넣고있다.

새 제품개발사업에서 주목되는 점이 있다.

공장에서는 해마다 제품품평회를 4차이상 조직하고 여기에 기술자들만이 아니라 생산자모두가 창안품들을 출품하도록 함으로써 품평회가 종업원들이 안목을 넓히고 서로의 기술과 경험을 교환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도록 하고있다.

올해에만도 공장에서는 신발도안현상모집을 의의있게 조직하고 200여종의 질좋고 맵시있는 남, 녀구두와 아동구두를 개발하였으며 그중 100여종을 생산에 도입하였다.

그리고 원료, 자재의 국산화, 재자원화를 신발생산의 다종화, 다양화, 다색화, 경량화실현을 위한 중요한 기업전략으로 틀어쥐고 지난 시기 버리던 페설물로 접착제를 제조해냈으며 국내산 원료로 용매문제를 해결하여 구두중창용접착제를 만들어내는 성과를 거두었다.

공장에서는 현재 새로운 신골을 개발하고 창형타를 개선하며 지구, 장비들을 현대화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내밀고있다.

평양구두공장은 주체59(1970)년 10월에 창립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몸소 공장터전을 잡아주시고 1970년 11월에 공장을 현지지도하시며 나아갈 길을 환히 밝혀주시였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