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0월 26일 《우리 민족끼리》

 

삼지연시 감자농사에서 많은 다수확단위 배출

 

충성의 80일전투의 불길이 온 나라의 이르는 곳마다에 세차게 타번지는 속에 백두대지의 감자산지에 흐뭇한 감자작황이 펼쳐졌다.

뜻깊은 올해를 감자대풍으로 빛내일 삼지연시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의 드높은 열의와 헌신적인 노력으로 시안의 수십개 농장, 작업반, 분조가 다수확단위로 되였으며 수백명의 다수확자가 배출되였다.

몸소 농장을 찾으시여 감자농사의 휘황한 설계도를 펼쳐주시고 감자밭비배관리방법까지 일일이 가르쳐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현지말씀을 심장깊이 새기고 중흥농장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이 년초부터 잡도리를 단단히 하고 달라붙었다.

농장에서는 전반적인 감자밭들에 대한 흙깔이를 진행하여 지력을 높이였으며 례년에 없는 불리한 기후조건에서도 비배관리를 알심있게 하여 풍요한 작황을 거두었다.

지대의 기후풍토에 알맞는 감자종자를 확보한 보서, 흥계수농장에서는 감자종자싹틔우기장을 과학기술적요구에 맞게 잘 꾸리고 낮과 밤의 온도를 세심히 관찰하면서 감자종자싹이 잘 자라도록 생육조건을 최대로 보장해주었다.

농장들에서는 정보당 50t이상의 질좋은 거름을 포전들에 듬뿍 내였으며 많은 작업반, 분조들에서도 감자의 생육상태에 맞게 각종 비료와 여러가지 효능높은 영양액들을 뿌려주어 다수확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였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