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9월 17일 《우리 민족끼리》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명언해설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위력은 자본주의가 흉내낼수도 가질수도 없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이 명언은 자본주의에 비한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위력의 근본특징을 밝힌 명언이다. 명언에는 자본주의가 흉내낼수도 가질수도 없는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위력을 고도로 발양시켜 모든 면에서 사회주의와 자본주의의 차이를 하늘과 땅처럼 만들데 대한 깊은 뜻이 담겨져있다.

우리의 사회주의는 국가가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 사회라면 자본주의는 국가가 인민우에 군림하여 인민을 억압착취하는 사회이다.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위력은 자본주의가 흉내낼수도 가질수도 없다.

자본주의는 우리의 일심단결을 절대로 흉내낼수도 가질수도 없다.

우리 사회는 전체 인민이 령도자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뭉쳐 온 사회가 하나의 화목한 대가정을 이룬 사회이다. 우리 사회에서 령도자와 인민은 사상의지적으로뿐아니라 사랑과 정으로 굳게 결속되여있다. 령도자의 결심이 인민의 의지로 되고 령도자가 벽을 울리면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이 산악같이 떨쳐일어나 강산을 울리는것이 일심단결된 주체조선의 참모습이다.

오늘 예상치 않은 자연재해로 불행을 당한 인민들에게 하루빨리 안정된 생활을 보장해줄데 대하여 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명령을 높이 받들고 피해지역들에 급파된 최정예수도당원사단들과 인민군군인들은 한마음한뜻이 되여 피해를 가시기 위한 투쟁에서 일심단결의 위력을 남김없이 과시할 일념으로 철야전투를 힘차게 벌리고있다.

사회주의경제제도의 우월성과 위력도 자본주의가 절대로 흉내낼수도 가질수도 없는것이다.

사회주의경제는 고도로 조직화된 계획경제이며 생산자대중의 자각적열성과 창발성에 의하여 발전하는 경제이다. 자본주의경제가 자본가들의 리윤추구와 치부에 복종된다면 사회주의경제는 인민들의 복리증진을 근본목적으로 한다. 사회주의경제제도의 우월성은 나라의 모든 경제적잠재력을 통일적으로 장악하고 계획적으로 동원리용하여 최대의 경제적실리를 보장할수 있게 한다는데 있다.

우리 나라가 전후 모든것이 파괴된 재더미우에서 남들이 세기를 두고 이룩한 나라의 공업화를 불과 14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실현한것만 놓고보아도 이것을 잘 알수 있다. 국가의 통일적인 지도밑에 이루어지는 사회주의경제발전의 계획성과 균형성, 끊임없는 높은 속도는 자본주의가 흉내낼수도 가질수도 없다.

이밖에도 전반적인 무료교육, 무상치료제의 혜택속에 전체 인민이 문화의 참다운 창조자, 향유자로 되고있고 어린이들이 왕으로 떠받들리우며 청년들이 사회발전의 주역을 담당하고있는것도, 인민군대가 인민의 행복의 창조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것도 우리의 사회주의제도하에서만 찾아볼수 있는것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명언에 담겨진 뜻을 심장마다에 새겨안은 우리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이번 피해복구전투에서 자랑찬 승전포성을 울림으로써 당창건 75돐과 당 제8차대회를 보위하고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위력을 다시한번 온 세상에 힘있게 과시할것이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