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8월 1일 《로동신문》

 

큰물과 폭우, 비바람피해를 막기 위한 사업에서 사소한 빈틈도 없도록

 

모든 정황을 타산하며 철저한 안전대책을

 

전력공업부문에서

 

전력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장마철피해를 막기 위한 대책을 더욱 철저히 세워나가고있다.

전력공업성에서는 큰물과 폭우피해를 막기 위하여 계획하였던 공사들을 진척시킨데 그치지 않고 화력발전설비와 수력구조물의 안전을 보장하며 저탄장보수를 더욱 철저히 하는데 중심을 두고 불비한 개소를 빠짐없이 찾아 대책을 세우는데 힘을 넣고있다.

성적인 작전에 따라 능력있는 일군들이 발전소들에 파견되였다. 또한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를 비롯한 중요화력발전소에 방수포를 추가적으로 보내주어 석탄이 비물에 젖는것을 막기 위한 대책을 세우도록 하였다.

평양화력발전련합기업소를 비롯한 여러 화력발전소에서는 옥외변전설비와 강철구조물들이 큰물과 비바람에 의해 넘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한 사업들이 전개되고있다. 또한 단락, 접지사고를 막기 위하여 송변전설비에 대한 기술점검을 깐깐히 진행하도록 하고있다.

각지 수력발전소에서는 수문권양기들을 정비보수하여 수문조작을 더욱 원활하게 할수 있도록 하였다. 장진강발전소와 부전강발전소를 비롯한 여러 수력발전소에서는 수력구조물들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감시하며 정황이 발생하면 즉시에 대책을 취할수 있는 준비를 빈틈없이 갖추었다.

본사기자

석탄공업부문에서

 

석탄공업부문에서도 큰물과 폭우피해막이대책정형을 다시한번 깐깐히 검토하고 사소한 이상요소도 빠짐없이 찾아 대책을 취하기 위한 사업들이 진행되고있다.

석탄공업성적인 작전에 따라 모든 련합기업소, 탄광들에서는 저탄장에서 석탄이 류실되는것을 막고 채탄장의 안전을 철저히 보장하는데 보다 큰 힘을 넣고있다. 뿐만아니라 큰물과 비바람에 의한 전기사고를 방지하는 사업도 립체적으로 진행되고있다.

화력탄보장을 맡고있는 탄광들에서는 저탄장의 옹벽과 지붕, 배수체계를 여러차례 검열하고 미흡한 점을 찾아내여 퇴치하고있다. 또한 새로 설치된 뽐프들에 대한 기술검사를 다시 진행한데 이어 많은 예비부속품을 마련하였다.

개천지구탄광련합기업소 신립탄광을 비롯한 여러 탄광에서는 강하천옹벽상태를 재확인하고 어떤 큰물에도 끄떡이 없게 하기 위한 작업이 진행되고있다.

순천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와 금야청년탄광의 일군들과 탄부들은 큰물에 의하여 채탄장이 침수되는것을 막기 위한 사업을 책임적으로 해나가고있다.

함남, 경원, 명천, 온성지구탄광련합기업소의 탄광들에서도 동력선과 동력전주들에 대한 점검을 진행하고 불합리한 점들을 퇴치하고있다.

김학철

여러 중요대상건설장에서

 

중요대상건설장들에서 큰물과 폭우, 비바람피해를 막기 위한 사업을 짜고들고있다.

단천발전소건설장에서 모든 정황을 타산하며 철저한 안전대책을 세워나가고있다.

현장지휘부에서는 피해방지를 위한 화상회의를 열고 사소한 피해요소도 모두 찾아내여 사전대책을 철저히 세우도록 하였다.

이에 따라 언제와 구조물들이 파괴되거나 손상되지 않게 산사태가 날수 있는 위험개소들을 찾아 방틀을 쌓고 옹벽공사를 진행하였다.

물길굴공사장에서는 갱입구마다 배수도랑을 더욱 깊숙이 파고 큰물이 갱안으로 들어오지 않도록 하였으며 갱설비들을 큰물로부터 보호할수 있게 매 설비에 대한 구출조를 조직하고 동원상태를 유지해나가도록 하였다.

모래채취장과 자갈채취장에 동원된 륜전기재들에 대한 안전대책도 철저히 세워놓았다. 작업장으로 향한 외통길에 륜환선을 형성하여 륜전기재들이 폭우가 내리는 경우 제때에 기동할수 있게 하였다.

이밖에도 철판지붕우에 모래마대들을 올려놓도록 한것을 비롯하여 큰물과 폭우, 비바람으로부터 건물들을 보호할수 있게 하는 등 불비한 요소를 모두 찾아 대책을 세우기 위한 사업을 밀고나가고있다.

어랑천발전소건설장을 비롯한 여러 중요대상건설장에서도 전반적인 공사에 영향이 미치지 않도록 큰물과 폭우, 비바람피해를 막기 위한 사업을 강하게 밀고나가고있다. 

본사기자 홍성준


             -서해갑문사업소에서-                          -만경대구역관개관리소에서-       본사기자 찍음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