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적협조의 모범을 창조하신 인류의 대성인

 

(평양 7월 8일발 조선중앙통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국제적협조의 모범을 창조하신 인류의 대성인이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사회주의와 자주, 새 사회건설을 위한 투쟁에 떨쳐나선 나라들을 성심성의로 도와주시였다.

혁명에서 승리하고 새 사회건설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는 꾸바가 매우 힘겨운 시련을 겪을 때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물질적지원을 주는것과 함께 큰 기술집단을 파견하여 이 나라 인민의 사회주의건설을 적극 도와주시였다.

식민지기반에서 해방된 아프리카나라들을 비롯하여 발전도상나라들에 대한 위대한 수령님의 지지성원은 각별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암흑의 대륙》으로 불리웠던 아프리카에 자주의 려명이 밝아온데 대하여 기뻐하시며 이 대륙의 여러 나라에 관개기술자대표단을 비롯한 경제 및 기술대표단을 파견하여 도와주도록 하시고 륜전기재들과 기계설비, 건설자재들을 보내주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뜻을 받들고 공화국의 전문가, 기술자들은 수십개 발전도상나라에 발전소와 공장, 농장, 관개시설, 기념비 등 경제대상들과 문화시설들을 건설하여주었다.

하기에 기네의 한 정치활동가는 조선은 참말로 진실한 국제적협조의 모범이다, 세계피압박인민대중이 주인으로서 새 세계를 개척해나가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시는 김일성주석은 세계혁명의 탁월한 수령이시다고 격찬하였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