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6월 27일 《우리 민족끼리》

 

평양시안의 여러 기술대학에서 교육방법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 힘있게 추진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서 제시된 교육정책을 높이 받들고 평양시안의 여러 기술대학에서 교육방법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벌리고있다.

평양콤퓨터기술대학에서 현대교육과학과 기술을 도입한 새로운 교수방법을 창조하여 교수실천에 적극 도입하고있다.

인민경제의 현대화, 정보화에서 맡고있는 임무의 중요성을 깊이 자각한 대학의 교원들은 교육지원프로그람들을 더 높은 수준에서 완성하여 학생들을 다방면적으로 준비된 창조형, 실천형의 인재들로 육성하는데 힘을 넣고있다. 가상환경에서 망설계 및 관리를 진행할수 있는 모의프로그람을 리용하여 학생들이 실천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원리적으로 사고하고 해결해나갈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고있다. 또한 물리를 비롯한 기초과목교수에서 정보기술을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인식능력과 종합분석능력을 훨씬 높여주고있다.

평양식료일용기술대학에서 대학의 특성에 맞게 실험실습교육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사업을 강화하고있다.

리론교육과 실습교육을 배합하여 학생들이 해당 강의내용에서 제기되는 문제점을 바로 찾고 실험과정을 통하여 해명하게 함으로써 전공지식을 보다 공고히 할수 있게 하였다. 대학에서는 탄산음료설비를 비롯한 많은 실험실습설비들과 기구들을 자체로 창안제작하여 학생들이 생산물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그에 대한 분석평가도 진행하도록 하고있다.

스템교육방법을 교수활동에 적극 구현하고있는 평양전기기술대학에서는 실기와 콤퓨터모의를 적용하여 학생들의 실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할수 있도록 시험방법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시켜 그들의 학습열의를 높여주는데 기여하고있다. 이밖에도 전기기계종합실험대 등을 리용하여 학생들의 실천실기능력도 계발시켜나가고있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