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5월 28일 《로동신문》

 

온 나라에 혁명적열정과 랑만이 차넘치게

 

산업미술도안창작열의 고조

 

경제건설을 다그치고 인민생활을 향상시키는데서 산업미술이 척후대의 사명을 수행할데 대한 당의 뜻을 받들고 최근년간 여러 단위에서 특색있고 훌륭한 제품도안들과 상표도안들을 내놓았다.

김책공업종합대학의 교원, 연구사들은 수확고판정용무인기형태도안과 3차원인쇄기도안을 비롯한 실용제품도안들을 창작하였다.

나라의 과학기술보급의 중심기지인 과학기술전당에서는 도서자동펼침화상입력기 《룡마》의 형태도안과 삼지연시과학기술도서관 카드도안 등을 창작하여 내놓았다.

원산구두공장, 류원신발공장, 평양가방공장을 비롯한 여러 공장, 기업소에서는 창작력량을 강화하는 한편 대중의 창의창발성을 적극 발동하여 수많은 인기상품도안들을 창작하였다.

평양강냉이가공공장에서는 맛좋고 건강에 유익한 강냉이가공품들인 속성국수, 옥쌀강정 등의 상표도안들을 국제적기준에 부합되면서도 인민들에게 우리의것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줄수 있도록 부단히 혁신하고있다.

룡성고기가공공장에서도 각종 고기가공품과 물고기통졸임을 비롯한 제품들의 상표도안을 감칠맛이 나면서도 간결성과 집중성, 상징성이 보장되게 만들어내놓았다.

인민대중의 지향과 발전하는 시대의 요구를 반영한 특색있는 산업미술도안들을 더 많이 창작하기 위한 열의는 계속 고조되고있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