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땅이란 없다

 

(평양 5월 23일발 조선중앙통신)

주체63(1974)년 10월 어느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한 농장을 찾으시였다.

황금이삭 설레이는 드넓은 벌을 이윽토록 바라보시던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농장의 일군에게 논벼와 강냉이 정당 수확고를 물어보시였다.

일군의 대답을 주의깊이 듣고계시던 장군님께서는 땅을 걸구기 위하여 어떻게 하였고 시비체계는 어떻게 세웠으며 평당 포기수는 얼마나 보장하였는가 하는것을 자세히 물으시였다.

재래식으로 농사를 지어온 일군은 장군님의 물으심에 한마디도 제대로 대답을 올릴수 없었다.

일군이 대답을 드리지 못하고 머뭇거리자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께서 가르쳐주신대로 과학적리치에 맞게 농사를 지으면 지금보다 훨씬 더 높은 소출을 낼수 있다고 하시면서 과학적인 영농방법을 하나하나 해설해주시였다.

이윽하여 장군님께서는 이 고장 땅이 절대로 나쁘지 않다고 하시면서 지금은 하늘이나 땅을 믿고 농사짓는 때가 아니다, 과학농사의 시대이다, 수령님께서 가르쳐주신대로 농사를 과학적으로 지으면 지금보다 알곡을 두곱은 더 낼수 있다고 교시하시였다.

그후 농장에서는 주체농법대로 땅도 개량하고 시비체계도 바로세워 알곡생산을 훨씬 늘였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