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탐구활동으로 커다란 성과를 이룩하고있는 우리 나라의 대학생들

 

(평양 5월 21일발 조선중앙통신)

우리 당의 인재중시사상과 정책에 의하여 조선의 미래를 떠메고나갈 과학기술인재들이 수없이 자라나고있다.

시대와 혁명이 요구하는 인재가 될데 대한 당의 뜻을 받들고 온 나라의 대학생들은 청년과학기술행군과 대학생과학탐구상쟁취운동, 학생과학연구소조활동을 적극적으로 벌려 많은 성과들을 이룩하였다.

김일성종합대학의 학생들이 발표한 론문들은 권위있는 국제학술잡지들에 게재되여 학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사회주의조선의 교육발전면모를 힘있게 과시하였다.

김책공업종합대학, 평양건축대학, 한덕수평양경공업대학을 비롯한 대학들에서는 학생들이 공장, 기업소의 생산정상화와 현대화, 건재의 국산화비중을 높일수 있는 연구성과 등을 내놓았다.

지난해에 진행된 전국대학생정보과학기술성과전시회에만도 2 500여건의 발명 및 정보기술제품이 출품되여 과학자, 기술자들과 근로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각지 대학들에서 탐구열풍이 세차게 일어번져 지난 10년간 근 1만명의 대학생과학탐구상수상자들이 배출되였으며 학위소유자들도 수많이 나왔다.

우리 대학생들이 세계적인 프로그람강자들의 대결장인 인터네트프로그람작성경연에 처음으로 참가한 2013년 한해에만도 김책공업종합대학과 리과대학 학생들이 각각 우승하여 세계를 놀래운데 이어 김일성종합대학 학생들은 4련승을 쟁취하였다.

첨단과학의 령마루에 올라선 우리 대학생들의 놀라운 실력에 대한 격찬이 국제경기마다에서 울려나오는 속에 지난해에 진행된 제28차 세계기억력선수권대회에서도 우리 선수모두가 국제기억대가상을 수여받고 나라별종합순위에서 단연 제1위를 쟁취하였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