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5월 24일 《우리 민족끼리》

 

실천형의 인재육성을 위한 새 교수방법들을 연구도입

 

조선로동당의 교육정책을 높이 받들고 한덕수평양경공업대학에서 학생들을 실천형의 인재로 키우기 위한 새로운 교수방법들을 적극 연구도입하고있다.

교육내용의 실용화, 종합화, 현대화를 실현하기 위한 과정에 경공업부문을 떠메고나갈 능력있는 기술인재육성에 이바지하는 교수방법들이 창조되였다.

피복공학교육발전추세에 맞게 피복설계와 가공에서 시간을 단축하고 맞음률평가를 과학화한 새 교수방법이 나와 학생들의 피복설계능력을 계발시키고있다.

교수합평회와 교육방법심의를 통한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이 활발히 벌어지는 속에 가상현실기술을 받아들여 공정설계능력을 높여주는 실천문제중심교수방법이 완성되였다. 이 교수방법의 도입으로 학생들이 가상사출기를 리용하여 생산현장에서처럼 온도, 압력, 시간 등을 자체로 설정하고 결과를 평가할수 있게 되였다.

대학의 교원들은 우리 인민들이 전통적으로 널리 리용하고있는 장을 비롯한 기초식품살균과 관련한 원리들을 현실과 결부시켜 과학적으로 인식시키기 위한 사업 등 학생들의 지적능력과 응용실천능력을 높여주는 여러 교수방법에 대한 연구사업을 심화시키고있다.

한덕수평양경공업대학에서 탐구도입한 실리있고 우월한 새 교수방법들은 최근에 진행된 전국적인 교수경연들과 교육방법토론회, 교육과학토론회들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