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 이름난 우리 나라의 고유한 민족음식-평양랭면

 

(평양 3월 26일발 조선중앙통신)

평양랭면은 이름난 우리 나라의 고유한 민족음식이다.

우리 인민 누구나 다 좋아하는 평양랭면은 우리 나라에 오는 외국인들도 그 맛을 들여 자기 나라에 가서도 찾을 정도로 널리 알려져있다.

우리 인민은 오랜 력사적과정을 거쳐 내려오면서 지방의 특성에 맞게 수십가지의 국수를 만들어먹었다.

그가운데서 첫손가락에 꼽히는것은 평양랭면이다. 그것은 국수오리와 국물, 꾸미, 양념, 그릇, 말기 등에서 특성이 있기때문이다.

사람의 몸에 좋은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메밀을 국수감으로 쓰는 평양랭면은 국수오리가 지나치게 질기지 않고 먹기 맞춤하며 구수한 향기와 맛으로 하여 더욱 인기가 높다.

또한 국수국물은 기름을 걸러낸 맑은 고기국물에 동치미국물을 섞어 만들기때문에 감칠맛이 날뿐아니라 시원한 맛을 내는것이 특징이다.

평양랭면에 대해 조선봉건왕조시기에 나온 《동국세시기》라는 책에는 관서지방(오늘의 평양시, 평안남도, 평안북도, 자강도의 대부분지역)의 메밀국수가 제일이라고 평하였으며 《해동죽지》(1921년)에서도 평양랭면이 제일 좋다고 하였다.

평양랭면은 자기의 고유한 특성으로 하여 무더운 여름날에는 물론 추운 겨울날에도 누구나 즐겨 먹는 음식으로 되고있다.

민족전통을 끊임없이 계승발전시키고 빛내여나가기 위한 조선로동당의 정책에 의하여 평양랭면은 우리 나라의 국가비물질문화유산으로 등록되였으며 민족음식을 대표하는 명음식의 하나로 이름떨치고있다.

우리 국가는 평양랭면을 주체97(2008)년 8월 세계지적소유권기구(WIPO)에 원산지명으로 등록하였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