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2월 22일 《우리 민족끼리》

 

중평땅의 새 전설

 

오늘 우리 조국땅 그 어디에서나 인민사랑의 전설들이 수없이 태여나고있으니 그가운데는 함경북도 경성군의 중평땅에 꽃펴난 새 전설도 있다.

흙먼지만 날리던 중평지구가 지금은 생산구역과 생활구역이 명백히 갈라지고 온실과 양묘장구획들이 규모있게 배치되여 한폭의 그림처럼 조화를 이루고있으며 모든 건축물들의 실용화, 조형화, 예술화가 사회주의문명의 높이를 뚜렷이 보여줄수 있게 높은 수준에서 실현되였다.

모든 생산공정이 우리의 기술, 우리의 설비들로 장비되고 고도로 과학화, 공업화, 집약화되여있는 온실들과 양묘장에 들어서면 마치 궁전이나 공원에 들어선것과 같은 느낌이 든다.

밖에서 흰눈이 펑펑 내리는 한겨울에도 파란 잎새를 한껏 펼친 포기들마다에 주렁주렁 매달린 도마도며 팔뚝만 한 오이, 통통하게 익은 고추, 줄줄이 뻗어간 관로망마다에 붙어있는 남새포기들이 끝간데없이 펼쳐진 온실들은 그야말로 남새바다이다.

어찌 그뿐이랴.

사회주의농촌문화주택건설의 본보기로 꾸려진 살림집들과 학교와 유치원, 탁아소, 병원, 각종 편의봉사시설들…

그러면 어떻게 되여 한적하던 이곳에 인민사랑의 기념비적창조물이 솟아오르게 되였는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선로동당의 진모습은 당이 꾸려놓은 조국의 모습에 있고 언제나 행복에 겨워있는 인민의 모습에 있습니다.》

지난날 함경북도는 산이 많고 바다를 끼고있는 지대적특성으로 하여 남새농사가 잘 되지 않아 이 고장 인민들은 남새를 충분히 먹지 못하는것을 어쩔수 없는것으로 생각해왔다.

사철 푸르싱싱한 갖가지 남새를 많이 생산하여 인민들에게 풍족하게 공급하며 조국의 산들을 더욱 푸르게 전변시키기 위하여 깊이 마음써오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이곳 중평지구에 자리잡고있던 군사기지를 철수시키고 함경북도인민들을 위한 대규모의 남새온실농장과 양묘장을 꾸릴 웅대한 구상을 안으시고 현지를 돌아보시였다.

그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비행장구획의 광활한 옥토를 바라보시며 여기에 100정보의 남새온실농장을 건설하면 멋있을것이라고, 이만한 온실면적이면 도내인민들의 수요를 충분히 충족시킬수 있을것이라고 하시면서 오늘 정말 기분이 좋다고, 이렇게 인민을 위한 보람있는 일을 하나하나 찾아할 때가 제일 기쁘다고 하시며 더없이 만족해하시였다.

그후에도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멀고 험한 건설장을 거듭 찾으시면서 흙먼지만 날리던 중평지구를 황금의 땅으로 전변시켜주시였다.

절세위인의 인민사랑의 위대한 령도가 있어 잡초만 무성하던 북방의 대지에 조선로동당의 주체적건축미학사상이 철저히 구현되고 과학화수준, 문화적수준이 높은 경지에서 실현된 중평남새온실농장과 양묘장, 살림집들이 일떠서게 되였다.

중평지구에 펼쳐진 천지개벽의 새 력사를 바라보며 우리 인민들은 고마운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에서 사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슴뿌듯이 느끼고있다.

그 어느 나라나 국방력강화는 나라의 중대사로 되고있지만 우리 나라에서는 군사기지를 철수시키고 그 자리에 대규모남새온실농장과 양묘장, 인민의 행복의 보금자리가 펼쳐졌으니 어찌 그렇지 않겠는가.

좋은 날에나 어려운 날에나 언제나 변함없이 당과 수령만을 충직하게 받들어온 인민, 그 위대한 인민에게 행복의 웃음만을 안겨주고싶으시여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인민사랑의 길을 걷고 또 걸으신것 아닌가.

진정 지리적으로 멀고 가까운 곳은 있어도 경애하는 원수님 마음속에는 멀고 가까운 인민이 따로 없다.

저 하늘의 태양의 빛에는 그늘이 있을수 있어도 위대한 태양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인민사랑의 빛발은 그 어디에나 그늘한점 없이 따스히 비쳐드는 사랑의 해빛이다.

그 따사로운 해빛을 받아 아름다운 동해기슭 중평땅태여난 전변의 새 전설은 우리 인민에게 이렇게 전해주고있다.

절세위인을 높이 모시여 우리 인민의 모든 리상은 현실로 활짝 꽃펴나고 인민의 행복의 웃음소리는 영원히 이 땅에 울려퍼질것이라고.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