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2월 14일 로동신문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철저히 막자

 전염병예방대책을 빈틈없이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당의 예방의학적방침을 철저히 관철하여 전염병과 질병을 제때에 막아야 합니다.》

함경북도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전파를 막기 위한 사업을 강도높이 벌리고있다.

도에서는 일군들이 매일 아침 당보에 실리는 신형코로나비루스와 관련한 자료들을 빠짐없이 읽고 사업조직을 책임적으로 진행해나가고있다.

또한 각 도에서 진행되고있는 사업들을 놓고 자기 지역에서는 빠진 부문이나 놓친 공간이 없는가를 찾아보면서 철저한 대책을 세우고있다.

도당위원회에서는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막기 위한 사업이 우리 인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국가의 안전과 관련되는 중요한 정치적문제라는것을 명심하고 해당 단위의 일군들과 협의회를 자주 진행하면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알려주고 그 집행을 강하게 내밀고있다.

국경을 끼고있는 도의 지리적특성에 맞게 방역사업을 그 어느때보다도 강도높이 진행하도록 하고있으며 매일 도의 일군들이 보건일군들의 사업정형을 알아보고 걸린 문제를 풀어주고있다.

특히 길거리에서의 방송선전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위생선전활동을 활발히 진행하여 방역분위기를 한층 높이고있다.

근로단체조직에서는 동맹원들에게 분담을 주어 동, 인민반들을 다니면서 위생선전활동을 진행하게 하고 상점, 공장, 기업소, 길거리 등에서 사람들이 마스크를 끼고다니는 등 개체위생을 잘 지키도록 일깨워줌으로써 누구나 이 사업에 자각적으로 참가하도록 하고있다.

한편 신형코로나비루스가 낮은 온도에서도 오래동안 보존된다는 내용과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감염자에게서도 전파될수 있는 위험성을 가지고있다는것, 물을 철저히 끓여 마셔야 한다는데 대하여 주민들에게 알려주어 각성시키는 사업도 짜고들고있다.

도인민위원회에서도 모든 보건일군들을 발동하여 식당을 비롯한 봉사단위들에서 소독사업을 책임적으로 하도록 요구성을 높이는 한편 호담당의사들이 주민들속에 늘 들어가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과 관련한 위생상식을 잘 알려주기 위한 위생선전활동을 방법론있게 진행하도록 하고있다.

현재 도에서는 미흡한 점이 없는가를 매일과 같이 따져보면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이 절대로 우리 나라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철저히 차단하기 위한 사업을 실속있게 집행해나가고있다.

 

*          *

 

세계적으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피해가 계속 증대되고있는 상황에 대처하여 평양시위생방역소의 일군들이 전염병예방사업에 총력을 집중하고있다.

이들은 자신들의 어깨우에 수도의 위생방역이 달려있다는 무거운 책임감과 높은 자각을 안고 매일과 같이 사업조직을 짜고들고있다.

시위생방역소의 일군들은 사소한 정황에도 즉시에 대처할수 있게 만단의 준비를 갖추고있으면서 능력있는 방역일군들을 현지에 파견하여 주민들에 대한 검진사업을 보다 엄격하게 진행하도록 하고있다.

방역일군들은 거리와 마을, 일터 등에서 주민들의 생명과 건강에 해를 주는 인자들을 빠짐없이 조사장악하여 대책을 세우기 위한 사업을 과학적으로 기동성있게 전개하고있다.

효능높은 소독약을 자체로 생산보장하여 시안의 상하수도망과 공공위생시설, 대중교통수단에 대한 철저한 소독사업을 선행시키고있다.

이와 함께 상업, 편의봉사, 사회급양시설들과 주민지구, 가정들에서 위생방역규범을 엄격히 지키고 환경을 위생문화적으로 보다 깨끗하게 꾸리도록 감독통제사업도 강화하고있다.

특히 유치원, 탁아소들에서 소독사업을 보다 책임적으로 진행하는것과 함께 위생학적요구를 철저히 준수하도록 하고있다.

시위생방역소에서는 신형코로나비루스의 위험성과 전파경로, 감염증의 증상과 진단, 예방치료와 관련한 새로운 자료들을 제때에 사람들에게 알려주기 위한 사업들을 착실하게 진행해나가고있다.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과 관련한 최신자료들을 신속히 입수하여 구두선전, 직관선전 등 위생선전의 실효성을 더욱 높임으로써 이 사업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모두가 예방사업에 자각적으로 참가하도록 하고있다.

본사기자

 

-평양시제2인민병원에서-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