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2월 15일 《우리 민족끼리》

 

고려약생산에서 생산성과 확대

 

력사적인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서 제시된 강령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평양시안의 고려약생산단위들에서 1월 인민경제계획을 성과적으로 완수한데 이어 뜻깊은 2월에 들어와서도 생산활성화의 동음을 세차게 울리며 생산성과를 계속 확대해나가고있다.

사회주의보건제도의 우월성이 인민들의 피부에 직접 가닿도록 하는데 이바지할 일념안고 평양시안의 고려약공장들의 일군들은 고려약에 대한 인민들의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게 현실적이며 실천적의의가 있는 계획들을 세운데 기초하여 생산에서 걸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도들을 찾아쥐고 현장지휘를 능숙하게 전개하였다.

추출, 농축설비를 개조하여 고려약엑스의 질을 높이면서도 생산능률을 종전보다 1. 5배로 끌어올린 평천고려약공장의 로동자들은 1월 생산계획을 136%로 완수한 기세로 생산성과를 확대하며 계속 힘있게 내달리고있다.

당의 예방의학적방침관철에서 자신들이 지닌 위치와 임무를 자각한 공장의 기술자들과 로동자들은 서로의 창조적지혜와 힘을 합쳐 지난해 알약생산공정, 포장공정을 새롭게 확립하고 올해에 들어와 약재들의 분말도를 높이기 위한 제분기를 개조하는 등 의약품생산토대를 보다 공고히 하였다.

결과 공장에서 생산한 뚝감자단졸임, 율무강냉이차, 금당화율무차를 비롯한 여러종의 새 제품들은 사용자들속에서 호평을 받고있다.

중구고려약공장에서는 원료확보사업을 선행시키고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켜 모두가 맡겨진 과제를 어김없이 완수하도록 함으로써 모든 지표의 생산계획을 110%이상 수행하였다.

1월 생산계획을 열흘이나 앞당겨 결속한 동대원고려약공장에서는 의약품생산을 늘일데 대한 당의 의도에 맞게 생산지표를 늘이고 종업원들모두가 두가지 업종을 맡아 수행할수 있도록 기능공양성사업을 따라세워 대중약품, 상비약품을 꽝꽝 생산하고있다.

이들뿐만아니라 평양시안의 여러 고려약공장들에서도 약초의 선별과 세척, 절단, 건조, 제분을 과학기술적요구대로 내밀어 의약품생산성과를 계속 확대하고있다.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