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월 15일 로동신문

 

양덕의 특색과 별맛

친절어

 

실내온천장에서 첫손가락에 꼽히는것은 아마도 물고기온천욕일것이다.

2개의 물고기온천욕조에서 사람들은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희귀한 물고기 친절어의 봉사를 받을수 있다.

인체대사과정에 생긴 죽은 피부, 모낭과 땀선의 분비물, 표피에 묻은 세균을 물고기가 먹음으로써 몸겉면에 매 시각 쌓이는 세균과 비루스에 의한 질병을 막는다.

특히 물고기주둥이에서 분비되는 물질은 독특한 살균작용을 한다.

신경통, 고혈압 및 저혈압, 만성피로 등 여러가지 병치료에 아주 효과적이여서 이곳을 찾는 손님들 누구나 좋아하는 양덕의 특색이다.

 

한겨울의 야외온천장

 

뭐니뭐니해도 양덕에서의 특색은 한겨울에도 하는 야외온천욕이다.

한겨울의 찬 기운과 온천의 더운 김이 합쳐져 뽀얀 안개가 피여나는 야외온탕의 유별한 정서는 사람들의 기분을 한껏 부풀게 한다.

솔숲에 묻혀있는 30여개의 야외온탕에는 각종 약온탕과 함께 부부온천탕, 가족온천탕 등과 《소나무가지》우에 올라앉은 다락식온천탕, 별장식온천탕을 비롯한 다양한 온탕들이 있는데 그곳에서 사람들은 산골의 이채로움과 한겨울 야외온탕의 특이한 맛을 동시에 느끼게 된다.

싱그러운 솔숲을 머리우에 이고 여러가지 온탕봉사를 받게 되면 온갖 피로가 말끔히 가셔지고 특이한 쾌감이 온몸을 감싸게 될것이니 이것은 오직 양덕에서만 맛볼수 있는 매력이다.

지금 야외온천장은 많은 손님들의 인기를 모으고있다.

 

약재를 리용한 온천욕

 

산골정취가 감도는 소나무동산의 경사면을 따라 펼쳐진 야외온천장과 해빛이 환하게 비쳐드는 실내온천장에서의 온천욕중에 제일 인기를 끄는것은 10여가지 약온탕이다.

진정, 아픔멎이, 혈액순환개선작용이 뚜렷하고 류마치스관절염과 신경통, 고혈압, 불면증치료에 좋은 솔잎온탕, 항균, 항알레르기작용이 있으며 위염, 월경통, 피로회복치료에 효과있는 약쑥온탕, 땀분비를 촉진시켜 열을 내리게 하며 감기, 가려움증, 신경통을 치료하고 예방하는데 특효가 있는 박하온탕과 금은화온탕, 금당화온탕, 은행나무잎온탕, 당귀온탕, 측백나무잎온탕…

여러가지 약재들이 첨가된 특색있는 이 온천욕은 손님들로 하여금 또 다른 매력을 느끼게 한다.

 

온천닭알의 독특한 맛

 

양덕온천문화휴양이 시작된 때로부터 매일과 같이 초만원을 이루며 흥성이는 곳이 있다. 야외온천장의 닭알삶는 터이다.

깨끗이 씻은 닭알을 구럭에 담아 70~80℃ 되는 온천물에 얼마간 담그어놓게 되면 온천물에 풀려있는 약효성분들을 충분히 빨아들인 반숙된 닭알로 된다.

이렇게 삶은 닭알은 연하고 고소한 맛이 나며 소화도 잘된다.

온천의 더운 김이 안개마냥 피여오르는 곳에서 맑은 산촌공기를 들이키며 맛보는 온천닭알의 맛, 손님들의 인기를 모으는 그 맛은 이곳 양덕온천에서만 느낄수 있는 별미중의 별미이다.

 

 

본사기자 오은별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